트레이더 조의 추천 아이템
미국 마트 중에 내가 가장 아끼는 두 곳이 있다. 바로 트레이더 조와 웨그먼스다. 동부에 살고 있는 나는 웨그먼스는 중부나 서부에서 잘 못 본 것으로 기억하는데 트레이더 조는 미국 어디에나 있다. 트레이더 조는 가격이 착하고, 냉동식품이 뛰어나다. 유기농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홀푸드보다 저렴하다. 오늘은 트레이더 조에서 구입하면 좋을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1. 간식류
a. Sweet Plantain chips
내가 가장 아끼는 과자다. 가격도 $1.99 였다가 최근데 $2.29 로 올랐지만 여전히 저렴한 편이다. 한 번 봉지를 뜯으면 바닥을 보고서야 끝이 나는 과자다. 말린 바나나와는 차이가 있고, 칩 모양에 바삭하면서 약간은 슴슴하지만 살짝 단맛이 있는 맛이다. 그냥 맛있다. 혹시 어디서나 이 모양을 본다면 카트에 3봉지 넣도록 하자.
b. Kettle popcorn
영화관에서 먹는 카라멜 팝콘은 참 맛있다. 평소 카라멜 팝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만한 팝콘이다. 카라멜이 묻혀있지는 않지만, 적당히 달달하며 약간의 짠맛도 있어서 이 과자 역시 봉지를 뜯으면 눈 깜짝할 사이 바닥이 보이는 마성의 과자이다. 가격도 $2.99 로 혜자스럽다.
c. White Truffle popcorn
오늘은 나 자신에게 뭔가 고급스러운 과자를 선사하고 싶다면 바로 이 과자다. 화이트 트러플 팝콘. 트러플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은은한 트러플 향과 버터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가격은 $3.29 인데 트러플이 들어가도 이 정도 가격이면 판매자의 심성을 짐작해 볼 수 있다. 감사합니다.
d. Can wine
어느 날 캔에 들어있는 스파클링 와인을 보고 이건 무슨 맛일까 궁금해서 산 아이템이었는데 내가 지금까지 먹은 양으로 치면 족히 이삿짐 상자 4박스는 넘을 거라 단언한다. 혹시나 마트에서 이 제품이 보이면 맛 별로 구입하기를 추천한다. 망고, 피치, 화이트, 로즈 4 가지 있는데 사이 좋은 남매처럼 맛이 다 좋다. 캔을 뜯으면 속절없이 목으로 넘어가는데 주의하라, 알콜 성분이 7-9 % 정도이므로 금방 취하게 된다. 연인끼리 썸을 탈 때 먹기 좋은 술이며 음료수처럼 맛있어서 와인 입문자에게는 더 할 나위없는 좋은 아이템이다. 가격은 그림처럼 4팩이 들어있고, $4.99 이다.
e. Everything but the bagel
트레이더 조에서 이미 유명한 시즈닝으로 everything but the bagle이 있다. 각종 샐러드, 요거트, 요리 등 아무 곳에나 뿌리면 모양도 이쁘고, 맛도 업그레이드 되는 신기한 아이템이다. 이 시즈닝이 뿌려진 칩으로 이 역시 맛있다. 트레이더 조만의 대표 스낵이며 칩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거부감이 없을 것이다. 가격은 $2.99 이다.
2. 냉동식품
a. 펜네 파스타
밥하기 너무 귀찮을 때 냉동실에서 이 아이를 꺼낸다. 후라이팬에 오일 2 숟갈 휘리릭 뿌리고, 봉지를 뜯고 5분 정도 볶기만 하면 끝! 아이들이 먹기 좋게 펜네 모양이며 맛도 훌륭하다. 이 착한 아이템이 $3.49 다. 마음 같아서는 10 봉지 집에 쟁여놓고 급할 때 먹고 싶은 아이템이다.
b. Asparagus Risotto
리조또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당장 구입할 제품이다. 아스파라거스와 치즈와의 만남인데 밥알의 익힘을 조절할 수 있고, 부드러운 리조또를 상상하면 된다. 리조또는 사실 만들기 어려운 요리라 이렇게 맛있는 리조또 냉동 식품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일이다. 냉동코너에 같이 누워있는 버섯 리조또도 있는데 개인적인 입맛에는 아스파라거스가 더 맛있었다. 가격 또한 $3.79 이어서 구매자들에게 기본 5봉지를 권하는 제품이다. product of Italy 라고 되어 있어서 기본적으로 신뢰가 간다.
c. 일본 스타일 치킨
이름은 Chicken Karaage 이고, 에어프라이에 10 분정도 돌려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들어있는 소스를 팬에 넣고 양념을 묻혀주면 양념치킨 맛이 나는 제품이다. 최근에 출시된 제품같은데 냉동코너에서 만다린 오렌지 치킨을 주로 먹었던 나는 이 치킨에 한 표를 던진다. 한국 사람 입맛에 더 맞는 듯하다. 양도 넉넉해서 한 봉지에 2인분이 들어있고 가격은 $6.49 이다.
d. Thai Shrimp Gyoza
만두다. 이 만두 또한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 먹은 만두다. 안에 새우와 각종 야채가 들어있는데 성분을 살펴봐도 안심이 되고, 일단은 맛있다. 한 봉지에 대략 14개 정도 들어있어서 양도 푸짐하고, 가격은 $4.79이다. 같은 라인으로 야채맛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새우맛이 더 맛있다. 에어프라이에 돌려 먹는 것을 추천한다. 찜만두를 즐겨드시는 분이라면 접시에 담고 키친타올 물에 묻혀서 전자레인지에 4분 정도 돌리면 맛있는 찐만두가 된다. 아주 잠깐 타이에서 에피타이저 먹는 기분이 들 것이다.
오늘은 트레이더 조에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몇 가지 아이템들을 살펴보았다. 이미지 사진과 가격을 썼으니 글이 기억이 나지 않는 분들은 그림으로 기억해서 마트에 보이면 바로 구매하기를 권한다. 순위는 상관없으며, 기억이 나는 대로 적어보았다. 저 위의 아이템들은 가성비와 맛을 모두 사로잡은 최강의 제품으로 구입에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